티스토리 뷰
모바일 앱 중에서 어떤 앱이 가장 인기가 있을까요? 앱 순위를 통해 최근 소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으니 사업을 구상하는 분들께는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업종별 모바일 앱 순위를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한국인이 많이 사용한 모바일 앱
1위: 카카오톡 4799만
2위: 유튜브 4617만
3위: 네이버 4309만
4위: 쿠팡 2908만 명
5위: 네이버지도 2500만
6위: 인스타그램 2185만
7위: 배달의 민족 1986만
8위: 네이버 밴드 1924만
9위: 당근마켓 1914만
10위: 토스 1809만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순위는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요즘 10대들은 카톡보다는 인스타 dm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아 부모님이 카톡을 해도 답이 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도 합니다.
2위는 어린아이부터 연세 드신 어르신들까지 누구나 휴대폰만 있으면 모바일앱으로 유튜브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입니다. 우는 아이도 달랜다는 모바일앱입니다.
역시 모바일앱 순위 1위부터 10까지는 우리 곁에서 친근하게 쓰는 것이네요.
온라인 종합몰 모바일 앱 순위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4위: 알리익스프레스
5위: 티몬
6위: 위메프
7위: 옥션
8위: 올웨이즈
9위: 테무
10위: 인터파크
발품을 팔던 시대는 가고 요즘은 모바일 앱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찾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종합몰을 이용합니다. 종합몰은 업체끼리 경쟁을 하다 보니 종종 할인행사나 특별혜택이 많아서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이득을 주기도 합니다.
빠른 배송이 장점인 쿠팡이 종합몰 모바일 앱 1위며 직구로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 많은 관심을 받는 추세입니다.
동영상/OTT앱 모바일 앱 순위
동영상은 역시 모바일앱 중에서 유튜브입니다.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가 사용 현황을 조사한 모바일 앱은 위의 자료 외 아래 것도 한번 보시고 모바일앱 트렌드를 한눈에 쉽게 확인해 보세요.
위의 이미지 출처: 와이즈업/리테일/굿즈